더베이스동영상보기







아가의 돌잔치는 평생 한번 맞는 귀한 첫 생일이므로 성대하고 멋지게 치러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이지요.
아가를 키우면서 어쩌면 가장 힘들었을 지난 1년을 돌아보며, 가족을 위해 관심을 가져 주셨던 여러 고마운 분들을 모시고 예쁜 아가의 모습을 보여드리며 감사의 뜻을 전하는 것이 큰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세상 가장 큰 사랑과 희생으로 아가를 1년간 곱게 키워내신 장한 엄마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그 만큼 돌잔치는 한 가족에게 있어 많은 의미가 있는 매우 소중한 행사입니다.

후렌드리호텔의 돌 축하연 식단은 주로 뷔페로 구성되며 엄선된 다양한 메뉴로 행사의 품위를 지켜드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경비 절감의 만족을 드립니다.

 
사진보드, 덕담보드, 돌잡이보드, 프로필보드, 성장보드, 이벤트번호표, 현수막, 배너 롤스크린, 족자, 실물스탠드, 초대장, 입구안내판, 부모님감사장, 테이블안내판, 풍선장식, DVD성장일기, 돌 답례품.
 
돌상은 너무 초라하거나 지나치게 화려해서도 안 된다. 돌상차림의 기본은 떡과 과일, 떡은 종류마다 의미가 다른데, 액운을 막고 병 없이 잘 자라라는 붉은 수수경단, 장수하라는 백설기, 끈기 있는 사람이 되라는 인절미, 소원 성취하라는 뜻의 무지개떡을 올린다. 과일은 제철 과일이 가장 좋은데 복숭아는 귀신이 좋아하는 것이라고 해서 피한다.
모형과자 13종 또는 모형과일 3바구니(사과, 배, 토마토, 망고, 키위, 오렌지)
신선한 계절과일(카빙수박, 바나나, 사과, 배등), 수수팥떡 백설기 등 3종
 
돌상에 함께 올려놓는 기본적인 돌잡이는 연필, 책, 돈, 쌀 등이다. 돌잡이 시간은 아침을 먹고 난 후 준비해서 오전 9시~11시에 치른다. 예로부터 이 시간은 모든 사물이 활동하는 역동적인 시간으로 여겨져 왔다. 돌잡이의 의미는 활과 화살을 잡으면 용맹스런 무인, 책·붓·벼루·연필 등을 잡으면 학자, 대추를 잡으면 자손이 번창 한다고 하였다.
그 밖에 실과 국수는 장수, 돈과 쌀은 재물, 자와 바늘은 손재주를 의미한다. 아이가 두번째 잡은 것까지 의미를 두는 것이 보통이다.
-아가의 장수, 다재다복, 자손변영을 희구하는데서 비롯되었음.
쌀, 돈 - 재물 실, 국수 - 장수 돈 - 부귀영화
연필, 붓, 책 - 관운 대추 - 자손 골프공 - 운동
마우스 - 과학자 마이크 - 아나운서 청진기 - 의사
-호텔에서는 기본적인 품목만 준비합니다. 그 외는 엄마가 준비하세요.
 
가) 집안 어른과 먼저 의논 한다.
집안 어른들께는 미리 연락을 드려 의논을 하는 것이 좋다 어떤 날이 좋은지, 어떻게 해야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 지 등을 의논 한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라도 어른과 의논해서 손해 볼 것은 없다.
나)도와 줄 사람을 미리 정해 둔다.
평소 친한 친구나 가까운 친척 중에서 도와 줄 사람을 미리 정하고 되도록 여러사람에게 연락을 해 둔다. 준비해야 할 것, 메뉴, 장소, 시간, 아이돌보기 등 일을 분담한다.
다) 메뉴 선정
메뉴는 행사 장소에 도착하는 축하객의 도착시간이 다르고,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뷔페로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라) 장소선정
장소는 찾기 쉽고, 주차장이 용이하며, 지역에서 인지도가 있는 곳이 좋고, 가격은 저렴하고, 메뉴가 풍성한가를 비교해야 한다. 또한 아이가 성장했을 때 자신의 돌잔치 장소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한 충주후렌드리호텔 이면 더욱 좋을 것이다.
 
돌사진. 롤스크린등은 미리 준비한다.
오래 간직할 스냅 사진은 3~4일 전에 미리 찍어둔다. 잔칫날엔 부모도 아이도 지쳐있기 때문에 밝고 예쁘게 찍기 힘들다. 잔치를 치른 후에 찍는 방법도 있지만 이왕이면 잔치 전이 좋다.
 
전통적인 아이들 돌 복은 보라색 바지에 또는 색동저고리, 갖가지 좋은 글귀와 문양이 찍힌 사계삼, 금박 또는 은박 조끼, 색동마고자를 입힌 후 노랑 속치마 또는 무지개 속치마, 타래버선, 염낭, 자색 돌띠, 배자, 오방장두루마기를 입히고 굴레를 씌운다. 가슴에 두르는 돌띠는 아이의 장수를 비는 것이므로 잊지 말아야 한다.
 
아이는 쉽게 지칠 수 있기 때문에 깨끗이 목욕을 한 후, 미리 잠을 푹 재워둔다. 엄마는 일찍 미용실에 들러 머리손질을 하고, 행사 당일에 입을 옷과 아이 우유, 간식 등을 챙겨둔다.
행사 시간에 늦지 않도록 1시간 전에는 도착할 수 있게 여유 있게 출발한다. 행사장에 도착해서 준비한 것들을 체크하고, 손님들을 테이블로 안내한 뒤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행사진행을 하고 행사가 끝나면 오신 손님들을 위해 예쁘게 포장해 두었던 감사의 선물을 드리며 마감한다.
 
* 충주 후렌드리호텔은 아가의 돌을 소중히 생각하는 열린공간입니다. 감사합니다.